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5월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가족 영화 및 애니메이션 5편 추천

by 평범한J 2023. 5. 4.

5월은 가정의달입니다.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세계가족의날, 부부의날 등 가족과 관련된 날들이 많이 모여있는 달입니다. 5월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함을 느끼고, 감동을 나누어보세요.

 

 


 

5월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가족 영화 5편

 

 

1. 인사이드 아웃 (2015)

 

줄거리: 라일리는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내던 중, 부모님의 일로 인해 샌프란시스코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라일리의 머릿속에서는 기쁨, 슬픔, 분노, 무서움, 싫음이라는 감정들이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그러던 중, 기쁨과 슬픔이 실수로 라일리의 정신세계에서 밖으로 튕겨져 나가게 되고, 남은 감정들은 라일리를 제대로 이끌어주지 못합니다. 기쁨과 슬픔은 다시 라일리의 정신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나게 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이유: 이 영화는 우리가 겪는 다양한 감정들을 재미있고 독창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대사들이 많아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간의 소통과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라일리와 그녀의 부모들이 서로의 감정을 알아가고 표현하는 장면들은 우리가 가족에게 진심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영화는 제88회 아카데미상에서 애니메이션상과 작곡상을 수상했습니다.

 

 


2. 코코 (2017)

 



줄거리: 멕시코의 음악가였던 삼촌 에르네스토 데 라 크루즈를 동경하는 소년 미구엘은 가족의 반대에도 음악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죽은 자들의 세계로 가는 다리가 열리는 '망자의 날’에 미구엘이 세상을 떠난 삼촌의 기타를 만지자 갑자기 죽은 자들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미구엘이 살아남아 다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삼촌의 축복을 받아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미구엘이 자신과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는 내용입니다.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이유: 이 영화는 멕시코의 전통문화와 음악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죽은 자들의 세계가 화려하고 환상적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눈을 뗄 수 없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유대감과 추억을 강조하는 영화입니다. 미구엘이 죽은 가족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장면들은 우리가 잊고 살았던 우리 가족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해줍니다. 이 영화는 제90회 아카데미상에서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3. 어거스트 러쉬 (2007)

 

줄거리: 음악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소년 어거스트 러쉬는 고아원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음악을 통해 자신의 부모를 찾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는 거리 음악가 위저드와 만나면서 음악적인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어거스트의 부모인 록스타 로이스와 첼리스트 리라는 서로를 잊으려고 애쓰지만, 어거스트를 향한 그리움이 커져만 갔습니다. 어느 날, 어거스트가 연주하는 음악을 들은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들의 아들을 찾아가기로 결심하는 스토리입니다.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이유: 이 영화는 음악과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입니다. 영화 속에서 흘러나오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은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운명적인 만남과 이별을 감동적으로 그려내는 영화입니다. 어거스트와 그의 부모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찾아가는 과정은 우리의 마음을 울리고 희망을 주는 영화입니다. 


 

4. 코렐라인과 비밀의 문 (2009)

 

줄거리: 새로운 집으로 이사온 소녀 코렐라인은 부모와 다투고 외로움을 느낍니다. 그러던 중, 그녀는 자신의 방에 있는 벽에 숨겨진 작은 문을 발견하게 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그곳에는 자신과 똑같은 가족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눈 대신 단추를 달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다정하고 재미있는 가족들에게 매료되었지만, 점점 그들의 진실이 드러나면서 위험에 빠지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이유: 이 영화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섬세하고 환상적인 영상미와 독특한 캐릭터들이 인상적입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주인공 코라인이 자신의 가족보다 더 좋은 가족을 찾아가지만, 결국엔 자신의 가족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싸우는 모습은 우리에게 가족에 대한 감사함과 애정을 일깨워줍니다. 


 

5. 어바웃 타임 (2013)

 

 

 

줄거리: 시간여행자로 태어난 팀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사용합니다. 그러던 중, 그는 사랑스러운 여자 메리와 만나게 되고, 그녀와의 인연을 이어가기 위해 여러 번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바꾸면 바꾸면 다른 것들도 바뀌기 마련이었고, 팀은 결국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가정의달에 어울리는 이유: 이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작품입니다. 팀과 메리의 사랑 이야기는 재미있고 감동적이며, 타임트래블의 판타지 요소도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의미와 삶의 가치를 깊이 있게 다루는 영화입니다. 특히, 팀과 그의 아버지의 관계는 우리에게 가족에 대한 애정과 감사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 영화는 제5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외국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오늘은 5월 가정의달에 보기 좋은 가족 영화와 애니메이션 5편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 알아본 영화들은 모두 가족과 관련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각각의 장르와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가족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면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