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드라이브 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추천 TOP 10

by 평범한J 2023. 4. 17.

드라이브는 차 안에서 즐기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음악입니다. 음악은 운전자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지만, 오늘은 드라이브 할 때 들으면 좋은 신나고 그루브한 느낌의 노래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시대와 장르의 노래들을 선정했으며, 드라이브할 때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매력적인 음악들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드라이브 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SHAUN - Way Back Home 

 

숀은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DJ부터 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그의 대표곡인 'Way Back Home’은 리드미컬하고 신나는 사운드와 숀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조화로운 곡입니다. 연인과 함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때나,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듣기 좋은 곡입니다.

 

 

Justin Bieber - Intentions (feat. Quavo)

 

저스틴 비버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로, 감성적인 발라드부터 신나는 팝송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아티스트입니다. 이 노래는 도입부와 지속되는 잔잔한 그루브가 은근히 중독적인 곡으로, 저스틴 비버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Quavo의 피쳐링이 텐션을 올리기에 좋습니다. 야간 운전을 할 때 조용한 도로를 달리면서 이 노래를 들으면 기분이 묘해지면서 좋아집니다.

 

 

SiK-K, pH-1, 박재범 - Iffy (prod by Groovy Room)

 

그루비룸의 프로듀싱과 식케이, pH-1, 박재범의 콜라보 'Iffy’는 도입부부터 그루브한 텐션으로 시작해서 3명이 나눠 부르는 섹션의 매력이 잘 조화되는 힙합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루비룸이 프로듀싱한 노래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으로, 리듬과 라임의 적절한 조화가 기분을 업 시키는 곡입니다. 더운 여름날, 에어컨을 틀고 들으면 시원해지는 음악입니다.

 

 

Ed Sheeran - Shape Of You

 

에드 시런은 영국 출신의 인기싱어송라이터로, 감성적인 발라드부터 신나는 팝송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아티스트입니다. 이 노래는 에드 시런을 스타덤으로 올려놓은 곡으로, 일렉트로한 느낌과 특유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음악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많이 받았고, 플레이리스트에 항상 빠지지 않는 음악입니다. 리스트업 해놓으시면 두고 두고 듣기에 좋습니다.

 

 

The Weeknd - Blinding Lights

 

위켄드는 캐나다 출신의 R&B 가수로, 다크하고 몽환적인 음악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이 노래는 다크한 느낌의 리듬과 어두운 도시를 지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고 또 몽환적인 느낌이 좋습니다. 밤이나 어스름한 저녁에 드라이브 하면서 듣기에 좋습니다.

 

 

Johnny Stimson - Gimme Gimme 

 

조니 스팀슨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 통통 튀는 사운드와 그루브, 매력적인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음악을 만듭니다. 이 노래는 LG 벨벳폰의 광고 음악으로 유명한 곡으로, 반복되는 후렴구가 텐션을 올리기에 좋습니다. 꿀꿀한 기분 속에서 드라이브를 할 때 들으면 참 좋은 곡입니다.

 

 

블랙핑크 (BLACKPINK) - How You Like That

 

블랙핑크는 한국의 대표 걸그룹으로, 강렬하고 섹시한 컨셉과 음악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곡은 리듬감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 있는 곡으로 텐션 가득한 드라이브 음악으로 추천드립니다.

 

 

The Carpenters - Yesterday Once More

 

카펜터스는 1969년에서 80년대 초반까지 활동한 미국의 혼성 팝 듀오로, 특히 보컬인 카렌 카펜터의 로맨틱한 보컬로 수많은 명곡을 낳았습니다. 이 곡은 그 시절을 녹여내 듣기 좋은 오래된 멜로디로 드라이브 감성을 채워주는곡입니다. 이 곡의 가사처럼 그 시절을 그리워하며 듣기 좋은 올드팝입니다.

 

 

John Denver - Take Me Home, Country Road 

 

존 덴버는 60~70년대에 활약했던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 편안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컨트리 음악으로 유명합니다. 이 곡은 그리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곡으로,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다면 잘 어울릴 것입니다. 레전드 애니메이션 '귀를 기울이면’에도 사용되어 멜로디를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곡의 분위기가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한적한 곳으로 힐링 드라이브를 떠날 때 최고의 노래가 될 것입니다.

 

 

Bee Gees - How Deep Is Your Love

 

비지스는 배리, 로빈, 모리스 깁 삼형제로 구성된 팝 보컬 그룹으로, 6~70년대 디스코 열풍을 몰고 온 전설의 아티스트입니다. 이들의 히트곡인 'How Deep Is Your Love’는 달달하고 부드러운 멜로디로 아침 일찍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떠날 때 들으면 차 안의 분위기를 낭만으로 가득 채워주는 음악입니다.

 

 


 



오늘은 드라이브를 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10곡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시대와 장르가 다양한 노래들을 소개드렸으며, 각각의 분위기와 상황에 맞게 음악을 선택하시면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더욱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드라이브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노래들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봄에 어울리는 노래 TOP 10

 

봄에 어울리는 노래 추천 TOP 10 (봄에 듣기 좋은 노래)

봄이 다가오는 요즘 봄에 어울리는 노래가 듣고 싶어집니다. 산뜻하고 밝은 멜로디와 가사가 있는 노래들은 요즘처럼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봄에 어울리는 노래를 들으면

ordinaryj.tistory.com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이 편안해지는 노래 TOP 10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이 편안해지는 노래 추천 TOP 10

스트레스는 우리 삶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으로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행복과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우리는 스트레스를 잘 풀어

ordinary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