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으로 배우는 성공 비결과 원칙 10가지

by 평범한J 2023. 4. 24.

성공의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행복하다고 느낄 때 성공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와 원칙이 필요할까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남긴 명언을 통해 그들의 지혜와 통찰력을 배워보겠습니다.

 

성공-명언-비결-원칙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으로 배우는 성공 원칙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 성공의 열쇠이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다.”

- 알버트 슈바이처 -

 

알버트 슈바이처는 독일 출신의 의사, 신학자, 철학자, 인도주의자로, 아프리카 가브롱에서 빈민과 병자들을 치료하며 인간애와 평화를 실천한 인물입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남에게 바치는 것이 진정한 행복과 성공이라고 믿었으며, 실제로 그러한 삶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상과 명예를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열정과 사랑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것이 그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우리도 하고 있는 일에 행복을 느끼고 즐기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내일을 실현하는 유일한 한계는 오늘에 대한 우리의 의심일 것이다.”

- 프랭클린 D. 루즈벨트 -

 

프랭클린 D. 루즈벨트는 미국 역사상 유일하게 4차례나 대통령으로 재임한 인물로, 대공황과 제2차 세계대전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꿈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했으며, 자신의 의심과 두려움에 굴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내일에 대해 확신과 희망을 가지고 오늘을 최선을 다해 살아야 합니다.

 

 

“성공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에서 실패로 가는 것이다.”

- 윈스턴 처칠 -

 

윈스턴 처칠은 영국의 정치가이자 작가로, 제2차 세계대전에서 나치 독일에 맞서 싸운 영웅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자신의 삶에서 수많은 실패와 난관을 겪었지만, 그것들을 극복하고 성공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열정과 의지를 잃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실패를 경험으로 삼고, 열정을 유지하면서 성공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성공은 최종적인 것이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인 것이 아닙니다. 계속하는 것은 용기이다.”

- 윈스턴 처칠 -

 

윈스턴 처칠은 또다른 성공에 대한 명언을 남겼습니다. 그는 성공과 실패를 고정된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것이라고 인식했습니다. 그는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실패에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도 성공과 실패에 연연하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계속해서 발전해야 합니다.

 

 

“성공은 매일 반복되는 작은 노력의 합이다.”

- 로버트 콜리어 -

 

로버트 콜리어는 미국의 자기계발 작가로, '성공의 비밀’이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성공을 단번에 이루는 것이 아니라, 매일 꾸준히 작은 노력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도 큰 꿈을 가지되, 작은 단계로 나누어서 매일 조금씩 실천해야 합니다.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절반은 갈 수 있다.”

- 시어도어 루즈벨트 -

 

시어도어 루즈벨트는 미국의 제26대 대통령으로, 진보주의와 개혁주의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자신의 신념과 비전을 가지고 많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강하게 믿었으며, 그것이 그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우리도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과 실패로 가는 길은 거의 똑같다.”

- 콜린 R. 데이비스 -

 

콜린 R. 데이비스는 영국의 음악가이자 지휘자로, 클래식 음악계에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성공과 실패가 한 순간의 선택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공과 실패가 한 순간의 선택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학습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도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에서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성공한 전사는 레이저와 같은 초점을 가진 평범한 사람이다.”

- 브루스 리 -

 

브루스 리는 홍콩 출신의 배우이자 무술가로, 전 세계적으로 영화와 무술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엄청난 집중력과 희생을 보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념했습니다. 우리도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방해물을 극복하면서 성공에 다가가야 합니다.

 

 

“성공의 열쇠는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것에 우리의 의식을 집중시키는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캐나다 출신의 자기계발 작가이자 연설가로, '목표’라는 책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정하고, 그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두려움이나 의심이나 부정적인 생각은 성공을 방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도 자신의 원하는 것에 대해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두려움을 극복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이 하려고 하지 않는 것을 합니다. 더 쉬워지기를 바라지 말고,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

- 짐 론 -

 

짐 론은 미국의 자기계발 작가이자 연설가로, '12개월 동안 성공하는 방법’이라는 책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행동과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도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과 습관을 가지고, 쉬운 길이 아니라 옳은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은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으로 알아보는 성공의 비결과 원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명언을 통해 배운 성공의 비결과 원칙을 정리해보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1.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행복을 느끼고 사랑하라.

2. 자신의 내일에 대해 확신과 희망을 가지고 오늘을 최선을 다해 살아라.

3.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열정과 의지를 잃지 말아라.

4. 성공과 실패에 연연하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계속해서 발전하라.

5. 큰 꿈을 가지되, 작은 단계로 나누어서 매일 조금씩 실천하라.

6.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고 믿어라.

7.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방해물을 극복하라.

8. 자신의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정하고, 그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9.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행동과 습관을 가지고 있어라.

10. 자신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려고 하라.

 

 


 

 

오늘은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들에 대해 알아보고, 명언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성공 비결과 원칙들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포스팅에서 소개한 성공의 비결과 원칙을 일상에 적용해보시고, 자신의 삶에 성공과 행복을 만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언을 통해 키우는 자신감과 자존감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명언을 통해 키우는 자신감과 자존감 (자기 계발, 마음 공부)

자신감과 자존감은 우리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신감은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하는 마음이고, 자존감은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자

ordinary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