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6월에 어울리는 노래, 여름 장마철 듣기 좋은 노래 10곡 추천

by 평범한J 2023. 6. 14.

6월은 여름이 시작하는 달이자, 장마가 시작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6월에 듣기 좋은 노래는 여름의 청량함과 장마의 센치함을 모두 담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6월에 듣기 좋은 노래 10곡을 소개드리겠습니다.

 


 


6월에 어울리는 노래의 느낌은 여름의 활기와 기분 좋은 날씨를 상상하게 해주는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리듬을 가지고 있고, 여름의 청량함과 상쾌함을 전달하는 시원하고 깨끗한 보컬과 사운드를 포함하며, 장마의 우울함과 적막함을 달래주기 위한 감성적인 가사와 분위기, 여름의 특별함과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키워드나 상황을 담은 내용 을 담은 노래들로 선정했습니다.

 

 




1. DAY6 -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Time of Our Life)


2019년 12월에 발매된 DAY6의 미니 앨범 'The Book of Us : Entropy’의 수록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각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미디엄 템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사와 잘 어울리는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세상이 바뀌어도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았고, 변화하는 세상에서도 서로를 지켜내기 위한 약속이 담겨 있습니다. 이 노래는 DAY6의 멤버들이 직접 작곡하고 작사한 노래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감동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2. BTS (방탄소년단) JUNGKOOK (정국) - Euphoria

 

2018년 8월에 발매된 BTS의 정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1번 트랙이자 정국의 솔로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에 빠지기 직전의 감정을 풀어낸 퓨처 베이스 기반의 EDM 팝 음악입니다. 가사에서 'Euphoria’ 라는 말로 꿈에서 깨고 싶지 않은 꿈을 꾸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이 노래는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DJ Swivel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습니다.

 


3. 오하영 - Don’t Make Me Laugh

2019년 8월에 발매된 오하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OH!'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에 대해 장난스럽게 다가오는 상대방에게 진지한 마음을 보여주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팝 재즈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Don’t Make Me Laugh’ 라는 말로 상대방의 행동이 웃기다고 말하면서도 실은 좋아한다는 모순적인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이 노래는 오하영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4. 악동뮤지션 - 초록창가

 2019년 9월에 발매된 악동뮤지션의 정규 앨범 '항해’의 수록곡입니다. 이 노래는 자신만의 세상에 살아가던 소녀가 어느 날 창가를 열고 바깥 세상을 바라보면서 새로운 모험과 도전을 꿈꾸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팝 록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초록 창가’ 라는 말로 소녀가 보았던 아름다운 풍경과 그 안에서 자란 자신의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노래는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5. 세카이노 오와리 - 환상의 생명

 2019년 11월에 발매된 세카이노 오와리의 정규 앨범 'lip’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인간과 동물, 식물, 미생물 등 모든 생명체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세상을 상상하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을 노래한 일렉트로닉 팝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환상의 생명’ 이라는 말로 우리가 아직 알지 못하는 다양한 생명체들의 존재와 그들과의 관계를 상상하고, 그것이 얼마나 아름답고 신비로운지를 감탄했습니다. 이 노래는 세카이노 오와리의 후쿠아세 나오야와 사쿠라이 후시미가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6. 폴킴 - 비

2016년 10월에 발매된 폴킴의 데뷔 싱글 앨범 '비’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에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R&B 발라드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비’ 라는 말로 이별의 슬픔과 외로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노래는 폴킴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7. 케이시 - 좋은 하루

 

2018년 11월에 발매된 케이시의 정규 앨범 'the love of strangers’의 수록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에도 그에게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어쿠스틱 팝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좋은 하루’ 라는 말로 이별 후에도 상대방을 아직 사랑하고 있음을 드러냈습니다. 이 노래는 케이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8. 트와이스 - Dance The Night Away

 

2018년 7월에 발매된 트와이스의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여름밤에 파티를 즐기며 자유롭게 춤추는 소녀들의 모습을 담은 트로피컬 하우스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Dance The Night Away 라는 말로 여름밤의 신나고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했습니다. 이 노래는 스웨덴의 유명 프로듀서 Wheesung, Anne Judith Stokke Wik, Jonatan Gusmark, Ludvig Evers, Ronny Svendsen, Cazzi Opeia가 작사 작곡을 했습니다.




9. 폴킴 - 헤어져줘서 고마워

2019년 4월에 발매된 폴킴의 미니 앨범 'traffic light’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에도 그에게 감사하고 소중히 여기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R&B 발라드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헤어져줘서 고마워’ 라는 말로 이별 후에도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노래는 폴킴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10. 트와이스 - Alcohol-Free

2021년 6월에 발매된 트와이스의 미니 앨범 'Taste of Love’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 노래는 사랑에 빠져 마치 술에 취한 것처럼 기분 좋은 소녀들의 모습을 담은 보사노바 음악입니다. 가사에서는 'Alcohol-Free’ 라는 말로 술 한 방울도 안 마셨지만 상대방 때문에 취해버렸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이 노래는 박진영이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오늘은 6월과 여름 장마철에 어울리는 노래 10곡을 소개드렸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다가올 여름을 맞이하며 다양한 매력과 의미를 가진 노래들을 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취향과 기분에 맞는 노래를 찾아보시고, 좋은 음악과 함께 행복한 6월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