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여름 국내 가족 여행 바다 해변 여행지 추천 7곳 (6월 바닷가 여행)

by 평범한J 2023. 6. 18.

여름에는 더운 날씨와 습한 공기에 지치기 쉽습니다. 바다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우리나라에는 바다가 많기 때문에 어디로 여행을 가야할 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름 가족 여행으로 가기 좋은 바다 여행지 7곳에 대해 알아보고, 각 여행지에서 가볼만한 유명한 해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부산


여름 휴가시즌 뉴스에서 한번쯤은 보는 이 장면!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든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항구 도시로, 바다와 산, 도시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백사장과 청정한 바다물이 매력적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모래축제나 불꽃축제 등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동백섬, 아쿠아리움, 벡스코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송정해수욕장


부산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송정해수욕장은 조용하고 깨끗한 곳으로, 서핑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서핑보드와 슈트를 대여할 수 있고, 초보자를 위한 서핑강습도 가능합니다. 송정해수욕장 근처에는 카페거리가 있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속초


속초는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청정한 자연과 바다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속초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보트, 플라잉피쉬, 워터스키, 웨이크보드 등의 스포츠를 하거나, 해변에서 바베큐를 할 수 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 근처에는 아바이마을, 설악산, 청초호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까닭도리해변


속초의 까닭도리해변은 조용하고 아늑한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까닭도리해변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거나,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까닭도리해변 근처에는 까닭도리마을이 있어서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안면도


안면도는 충청남도 태안군에 속하는 섬으로, 천혜의 자연과 바다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은 안면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물이 매력적입니다.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고, 해변에서 바베큐를 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 근처에는 안면도등대공원, 안면도자연생태공원, 안면도바다문화관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신목해수욕장


안면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신목해수욕장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입니다. 신목해수욕장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거나, 물놀이,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목해수욕장 근처에는 신목마을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강릉


강릉은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올림픽 개최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릉 경포대는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백사장과 동해의 깨끗한 바다물이 매력적입니다. 강릉 경포대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핑, 바나나보트, 플라잉피쉬, 제트스키 등의 스포츠를 하거나, 경포호수에서 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강릉 경포대 근처에는 오죽헌, 선교장, 강릉문화예술회관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주문진해수욕장


강릉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주문진해수욕장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파도가 높고 강한 곳입니다. 주문진해수욕장에서는 서핑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서핑보드와 슈트를 대여할 수 있고, 초보자를 위한 서핑강습도 가능합니다. 주문진해수욕장 근처에는 주문진항, 주문진시장, 주문진초당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5. 제주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으로, 화산섬의 특징을 가진 곳입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여름에는 바다의 매력이 더욱 돋보입니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물이 매력적입니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는 한림공원, 비양도, 한담해안산책로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함덕해수욕장


제주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함덕해수욕장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함덕해수욕장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거나,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함덕해수욕장 근처에는 세화마을, 세화오일장, 세화해변공원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6. 창원


창원은 경상남도에 위치한 도시로, 남해안의 아름다운 바다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창원 광암 해수욕장은 창원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백사장과 남해의 독특한 바다 빛깔이 매력적입니다. 창원 광암 해수욕장은 최근에 업그레이드 되어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창원 광암 해수욕장 근처에는 마산항, 진해해상공원, 진해마리나베이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남해 만리포해수욕장


창원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남해 만리포해수욕장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남해 만리포해수욕장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남해 만리포해수욕장 근처에는 남해바다공원, 남해석유화석박물관, 남해석유화석지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7. 인천


인천은 서울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도시로, 국제공항과 항구가 있는 곳입니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은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으로, 교통이 편리합니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조개구이도 유명합니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근처에는 을왕도자연생태공원, 을왕도등대공원, 을왕도바다문화관 등의 볼거리가 많습니다. 


가볼만한 해변: 월미도 해수욕장


인천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월미도는 인천대교를 건너면 갈 수 있는 섬입니다. 월미도 해수욕장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월미도 해수욕장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조개구이를 먹거나, 불꽃놀이를 하고,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월미도 해수욕장 근처에는 월미공원, 월미문화마을, 월미도자연생태공원 등의 볼거리도 많습니다. 



 

 


오늘은 여름 가족 여행 바다 여행지 7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여행지마다 특색있는 해변과 볼거리, 먹거리가 있어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 곳을 가더라도 가족들과 함께라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여름이 오기 전에 가족들과 함께 어디로 갈지 미리 계획해보세요. 즐거운 여름 휴가가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